언론수용자의 91.2%는 텔레비전과 인터넷 포털을 뉴스나 시사정보의 주 이용경로로 선택했습니다.

온라인 동영상 플랫폼이라 답한 비율이 2.8%로 전년 응답률의 약 3배에 이릅니다(2019년: 1.2%)

(단위: %)

* 이용률 : 지난 1주일간 각 미디어를 이용한 사람의 비율
** 인터넷 이용률 = 모바일 인터넷 이용률 + PC 인터넷 이용률
*** 인터넷 포털 이용률 = 모바일 인터넷 포털 이용률 + PC 인터넷 포털 이용률

문. 귀하께서는 지난 1주일 동안 뉴스나 시사정보를 주로 어디에서 보거나 들으셨습니까?
가장 많이 이용한 경로를 하나만 응답해 주십시오.(n=5,010)